문화누리카드 자주 묻는 8가지 질문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자주 묻는 8가지 질문에 대해 안내합니다.

2024년 문화누리카드 바로가기

정책정보 전체보기

2024 문화누리카드

[질문1] 카드를 우편으로 받은 후 사용방법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사용하기]→ [수령등록] 메뉴
  • NH농협 고객센터(1644-4000) ARS7-5-3번
  • 수령등록 하지 않은 카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등록 완료 2시간 후부터 사용가능

[질문2] 지원금을 다 쓰고 할인혜택을 계속 받는 방법

  • 카드 앞면에 기재된 가상계좌번호에 본인부담 충전금을 입금하여 사용
  • 연간 200만원 이내/1회 최소 100원~30만원 이내

[질문3] 카드잔액과 사용내역을 확인하는 방법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또는 앱 [카드발급/잔액확인] 메뉴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 ARS 2번(잔액조회)
  • NH농협 고객센터(1644-4000) ARS 7번(기프트카드)→5번(문화누리카드)→ 1번(잔액조회)

[질문4] 카드 사용내역과 잔액을 문자로 받는 방법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카드발급/잔액확인]→ [카드비밀번호 변경 및 개인정보 수정] 메뉴에서 본인인증 후 문자 서비스 수신동의 체크
  •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 [개인정보 수정 및 진액 확인] → [카드비밀번호 변경및 개인정보 수정] 개인정보 메뉴에서 문자 서비스 수신동의 체크
  • 주민센터 방문(신분증 지참)하여 문자서비스 수신동의 요청

[질문5] 카드 분실, 훼손되거나 유효기간이 종료 후 재발급 방법

  • (카드 분실, 훼손 시)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또는 NH농협 고객센터(1644- 4000) ARS 7(기프트카드)→5(문화누리카드)→(분실신고) 후, 주민센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모바일앱에서 재발급 신청
  • (유효기간 종료 시 주민센터 방문,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모바일앱에서 재발급 신청 은괴인 재발급만 가능카드는
  • 9463-17**-****-**** 카드는 온라인 재발급만 가능

[질문6] 카드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재설정 방법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카드발급/잔액확인]→[카드비밀번호 변경 및 개인정보 수정] 메뉴에서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 [개인정보 수정 및 잔액 확인]→ [카드비밀번호 변경 및 개인정보 수정 카드정보 메뉴에서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 주민센터 방문하여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요청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 ARS 4번(상담사 연결) 상담사가 안내 하는 순서에 따라 ARS로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 변경 완료 1시간 후 사용가능

[질문7] 기한 내에 다 사용하지 못할 경우 남은 지원금이 다음해로 이월받는 방법

  • 당해연도 카드 이용기간 종료(12월 31일) 후 남은 지원금은 국고로 반납되오니, 반드시 이용기간(12월 31일) 내에 사용.
  • 결제 취소 후 문화누리카드 이용기간(12월 31일) 내에 환불받지 못할 경우 지원금 사용이 불가하오니, 이용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12월에 취소(부분취소, 교환 등 포함) 시에는 신중하게 진행.

[질문8]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8-1. 온라인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www.mnuri.kr → 묻고답하기 게시판

8-2. 오프라인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 1544-3412
  • NH농협 고객센터(분실신고): 1644-4000

2024년 문화누리카드 바로가기

정책정보 전체보기

마치며

[출처] 2024 문화누리카드 팜플렛

문화누리카드 자주 묻는 8가지 질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