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종이로 작성하던 대한민국 입국신고서를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국신고서(e-Arrival card)입니다. e-Arrival card 신고서는 대한민국 입국 심사 절차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드리는데,입국신고서 e-Arrival card 자주묻는 질문을 안내합니다.
대한민국 입국신고서 e-Arrival card
1. “e-Arrival card 제출 기간” 언제 어디서 신청해야 할까요?
대한민국 도착 예정 시간 3일 전부터 전자입국신고서 공식 웹사이트 (www.e-Arrivalcard.go.kr)에서 작성 가능합니다. 만약 미리 작성하지 못하셨더라도, 입국 심사 전에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예시: 2025년 1월 31일 입국 예정이라면, 2025년 1월 29일부터 작성이 가능합니다.

2. “e-Arrival card 수수료” 무료 맞나요?
전자입국신고서 이용은 무료입니다.
3. “종이 vs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 차이점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는 기존 종이 신고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전자입국신고서를 제출하셨다면, 종이 신고서를 별도로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4. “미리 작성 못 했어요” 전자입국신고서 미제출 시 입국 가능 여부
사전 전자입국신고서 제출은 필수가 아닙니다. 도착 전에 작성하지 못했더라도 입국 심사 전에 전자 또는 종이 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예외] 대한민국 국민, 유효한 외국인등록증 소지자, 단체전자비자 소지자, K-ETA 허가자는 전자입국신고서 작성이 면제됩니다. (K-ETA 정보는 K-ETA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K-ETA 와 e-Arrival card“ 차이
K-ETA는 무비자 입국 대상 국가 국민이 입국 허가를 사전에 받는 제도이며, 전자입국신고서는 기존 종이 입국신고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제도입니다. 두 제도는 대상과 절차가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입국 조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이코리아, 비자포털, K-ETA 사이트 또는 가까운 대한민국 재외공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K-ETA 수수료: 1만원
②전자입국신고서 수수료: 무료
6. “다국어 지원” 어떤 언어로 작성해야 하나요?
전자입국신고서 웹사이트는 한국어를 포함하여 총 7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실제 작성 시에는 한국어 또는 영어만 사용 가능합니다.
7. “매번 작성해야 하나요?” 전자입국신고서 유효 기간
전자입국신고서는 대한민국 입국 시 1회에 한해 유효합니다. 미입국 시 제출된 전자입국신고서는 72시간 후 만료되므로, 재입국 시에는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마치며
[자료 및 이미지 출처]
▶법무부 출입국 홈페이지 ☞